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면 인천에서 대만까지 약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만은 그 자체로 매력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사람들도 굉장히 친절하신 편입니다. 아래의 정보를 잘 활용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대만 비자
대만에는 비자 없이 90일 동안 체류가 가능하며 입국 시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하고 왕복 항공권 또는 다음 행선지로 가는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유학이나 취업 등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 필요한 비자를 준비해야 하니 자세한 사항은 주 타이베이 대한민국 대사관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카드
대만 여행의 필수품인 교통 카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대만에서는 펀카드라는 교통카드를 사용합니다. 이 카드는 무제한 버전도 있습니다. 여행 기간 동안 자유롭게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현지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110볼트 콘센트
대만은 한국보다 1시간 늦게 흐르며 전압은 110볼트 콘센트 모양은 미국과 같은 형태입니다. 따라서 여행 전 변환 어댑터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돼지코라는 변환 어댑터를 반드시 챙겨가야 합니다. 이는 대만의 전기 소켓과 우리나라의 플러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충전 장비가 많은 경우 여행용 멀티탭을 챙겨가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피해야하는 계절
대만의 기후는 사계절이 있지만 한국처럼 계절별 온도 변화가 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여름과 겨울 그리고 중국의 춘절 시즌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 동안은 대만 사람들이 휴가를 즐기는 시기로 항공료와 숙박료가 상승하며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습니다.
사용 언어
대만에서는 중국어와 대만어를 사용하며 영어와 일본어도 상당히 잘 사용합니다. 따라서 여행 중 언어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환전시 꿀팁
여행을 준비하는 금액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실 텐데 대만에 도착해서 현지에서 대만 달러로 환전하거나 ATM에서 인출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은 대만 달러를 한국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좀 더 유리하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소매치기 유의
마지막으로 대만은 안전한 여행지로 꼽히지만 전 세계 어디에서나 있는 소매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야시장에서는 이런 경우가 종종 보고되니 개인 물품 관리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기 좋은 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