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과 건축에 관한 한, 스웨덴은 방대하고 다양한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고대 바이킹 정착지에서 현대의 고층 건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축 양식과 건축 과정을 목격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스웨덴의 역사와 건축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스웨덴 건축역사
구석기시대의 건축물입니다 스웨덴은 풍부한 고대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의 정착 증거는 10,0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갑니다. 스웨덴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은 오두막과 움집과 같은 유목민 수렵채집 집단에 의해 세워진 초보적인 목재 건물로 구성되었습니다. 나무, 초가, 진흙과 같은 지역 자원들이 이 건축물들을 건설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기원전 4000년에, 스웨덴에서 농업이 발전하기 시작했고, 최초의 영구적인 도시들이 나타났습니다. 청동기 시대의 프뢰슬룬다와 같은 몇몇 마을들은 나무와 돌로 지어진 직사각형의 집들과 같이 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이 주거지들은 종종 초가지붕을 가지고 있었고 나무로 된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바이킹들의 건축물입니다 8세기 후반부터 11세기 후반까지 이어진 바이킹 시대는 스웨덴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시기 중 하나입니다. 이 기간 동안, 바이킹들은 긴 집, 룬돌, 선박 매장지와 같은 스칸디나비아의 가장 주목할 만한 건축물들 중 일부를 건설했습니다. 롱하우스는 바이킹들의 전통적인 거주지였습니다. 그것들은 나무로 만들어졌고 초가지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긴 집들은 방들을 나누는 나무 벽들과 함께 최대 60미터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더 큰 긴 집들은 식사와 집회와 같은 사회 활동에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룬돌은 바이킹 시대의 또 다른 중요한 건축 요소였습니다. 오래된 스칸디나비아 문자 체계인 룬이 새겨진 이 거대한 돌들은 중요한 사건이나 사람들을 기념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바이킹 시대 건축의 또 다른 전형적인 요소는 선박 매장입니다. 이 복잡한 무덤에서는, 배를 부장품의 용기로 사용했고, 그 후 흙더미로 덮였습니다. 노르웨이에서 발굴되어 기원후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세베르그 선박은 스웨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선박 매장지 중 하나입니다.
중세 건축물들입니다 스웨덴에서는 고딕과 로마네스크와 같은 새로운 건축 양식이 중세 내내 등장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성, 교회, 그리고 성당을 포함하여, 스웨덴의 가장 잘 알려진 중세 건축물들 중 많은 것들이 지어졌습니다. 웁살라 대성당은 스웨덴의 가장 눈에 띄는 중세 건축의 예시 중 하나입니다. 스칸디나비아의 가장 크고 중요한 교회 구조물 중 하나인 대성당은 13세기에 지어졌습니다. 높은 금고,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정교한 석조 조각으로 고딕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마르 성은 스웨덴에서 중세 건축의 또 다른 중요한 사례입니다. 12세기에 지어진 이 성은 한때 중요한 요새이자 왕궁이었습니다.
그것은 상당한 벽, 탑, 그리고 정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의 건축은 중세와 르네상스의 형태의 융합입니다. 르네상스 스타일의 건물입니다 16세기에 시작된 스웨덴의 르네상스 시대 동안, 고대 건축 양식이 부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스톡홀름의 왕궁과 다른 유명한 공공건물들이 지어졌습니다.
왕궁은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을 가진 유럽에서 가장 큰 궁전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약 600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18세기에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스웨덴 왕실의 공식적인 집입니다. 그립스홀름 성은 스웨덴 르네상스 건축의 또 다른 중요한 예입니다. 이 성은 16세기에 멜라렌 호숫가에 지어졌으며 르네상스와 바로크 양식의 혼합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처음에는 요새로 설계되었지만 나중에 호텔로 개조되었습니다. 스웨덴 건축은 르네상스 이후 여러 형태의 혼합을 통해 발전했습니다. 이 시기의 스웨덴 건축은 특히 독일과 네덜란드의 바로크 양식, 프랑스의 고전 양식, 그리고 이탈리아의 바로크 양식과 같은 유럽 대륙의 형태들의 융합이었습니다. 신고전주의 운동의 결과로 17세기 중반에 여러 개의 실질적인 구조물이 건설되었습니다. 스톡홀름 궁전, 우투나스 교회, 칼마르 성이 이 시대의 전형적인 건물들의 예입니다.
이러한 구조의 크기 때문에 대칭성과 비례성이 중요합니다. 로코코 양식의 영향으로 18세기 후반에 더 정교하고 장식적인 디자인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칼스크루나 성과 스톡홀름의 하가 공원은 이 시대의 주목할 만한 건축물의 두 가지 예입니다. 이 건물들은 곡선 모양과 동양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으로 눈에 띕니다. 네오고딕의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19세기 건축물로는 스톡홀름 시청과 우페사라 교회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벽돌과 돌을 사용하여 지어진 석조 건물들입니다. 노벨 박물관과 국회의사당과 같은 대규모 구조물들도 이 시기에 지어졌습니다.
결론
정리를 해보자면 다양한 문화와 스타일에 영향을 받았으며 다양한 양식들이 존재를 하지만 뚜렷한 스타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스웨덴 건축을 정의하는 것은 대규모 건물과 석조 건축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댓글